r60 vs r6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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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53 | 53 | || || || || || || [math(1)] || || || || || || |
54 | 54 | || || || || || [math(_{1}\mathrm{C}_{0})] || || [math(_{1}\mathrm{C}_{1})] || || || || || |
55 | 55 | || || || || [math(_{2}\mathrm{C}_{0})] || || [math(_{2}\mathrm{C}_{1})] || || [math(_{2}\mathrm{C}_{2})] || || || || |
56 | || || || [math(_{3}\mathrm{C}_{0})] || || [math(_{3}\mathrm{C}_{1})] || || [math(_{3}\mathrm{C}_{2})] || || [math(_{3}\mathrm{C}_{3})] || || || | |
57 | || || [math(_{4}\mathrm{C}_{0})] || || [math(_{4}\mathrm{C}_{1})] || || [math(_{4}\mathrm{C}_{2})] || || [math(_{4}\mathrm{C}_{3})] || || [math(_{4}\mathrm{C}_{4})] || || | |
58 | || [math(_{5}\mathrm{C}_{0})] || || [math(_{5}\mathrm{C}_{1})] || || [math(_{5}\mathrm{C}_{2})] || || [math(_{5}\mathrm{C}_{3})] || || [math(_{5}\mathrm{C}_{4})] || || [math(_{5}\mathrm{C}_{5})] || | |
56 | || || || [math(_{3}\mathrm{C}_{0})][br]=1 || || [math(_{3}\mathrm{C}_{1})][br]=3 || || [math(_{3}\mathrm{C}_{2})][br]=3 || || [math(_{3}\mathrm{C}_{3})][br]=1 || || || | |
57 | || || [math(_{4}\mathrm{C}_{0})][br]=1 || || [math(_{4}\mathrm{C}_{1})][br]=4 || || [math(_{4}\mathrm{C}_{2})][br]=6 || || [math(_{4}\mathrm{C}_{3})][br]=4 || || [math(_{4}\mathrm{C}_{4})][br]=1 || || | |
58 | || [math(_{5}\mathrm{C}_{0})][br]=1 || || [math(_{5}\mathrm{C}_{1})][br]=5 || || [math(_{5}\mathrm{C}_{2})][br]=10 || || [math(_{5}\mathrm{C}_{3})][br]=10 || || [math(_{5}\mathrm{C}_{4})][br]=5 || || [math(_{5}\mathrm{C}_{5})][br]=1 || | |
59 | 공이 갈 수 있는 경로는 [math(2^{5}=32)]임을 감안할 때 각 칸에 공이 떨어질 확률은 다음과 같다. | |
59 | 60 | |
61 | ||
62 | 게임이 시작되면 공이 제일 위에 떨어지고 어느 정도 튀어오르다가 갈림길 위에 서 있다. 그리고 왼쪽 아니면 오른쪽으로 폴짝 뛰면서(!) 내려가고 착지지점 위에 통통 튀다가 머무르는 동작을 계속한다. 그렇게 하여 6칸 중 중 한 곳에 도달할 때 까지 반복된다. | |
63 | ||
60 | 64 | * 라이브온도계 |
61 | 65 | 해시된 16진법 값 [math(H_{16})]이 주어지면, 이를 10진법으로 변환한 정수 [math(H_{10})]에 대하여 |
62 | 66 | ||[math(x\equiv H_{10} \ (\bmod \ 101))]|| |
... | ... | |
64 | 68 | 그 다음 [math(x)]에 대하여 (정의역은 0 이상 100 이하의 정수의 집합으로 두는) 모종의 여섯 함수 [math(f_{2})], [math(f_{2R})], [math(f_{4})], [math(f_{4R})], [math(f_{8})], [math(f_{8R})], 에 대하여 참가자가 선택한 함수에서 [math(x)]의 값이 반영된 함숫값에 기존 투자한 포인트를 곱한 값만큼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는 게임이다. 이론적으로 정확하게 2배, 또는 4배, 또는 8배를 획득하기에는 불가능하다. |
65 | 69 | (참조 : [[https://arca.live/b/thermometer/606027|해시값 설명]], [[https://arca.live/b/thermometer/613654|계산식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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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 두 게임 공통으로는 투자하여 홀수가 나오느냐 짝수가 나오냐에 포인트를 걸고 알아맞힐 시 투자했던 포인트에서 일정 배율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 | |
71 | 두 게임 공통으로는 투자하여 홀수가 나오느냐 짝수가 나오냐에 포인트를 걸고 알아맞힐 시 투자했던 포인트에서 일정 배율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 나무게임의 경우에는 둘로 나눌 수 있는 경우가 많아서 홀수, 짝수 외에 "처음에 공이 왼쪽으로 가느냐 오른쪽으로 가느냐",또는 "1~3번 중 한 곳에 떨어지느냐, 4~6번 중 한 곳에 떨어지느냐"를 맞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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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 74 | === 채널 관리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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