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64 vs r6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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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 48 | 아카라이브의 옛이름이 나무라이브였던 역사가 있기 때문인지 이름은 "___나무___게임", "___라이브___온도계"이다. |
49 | 49 | 여담으로 이를 반영해서인지 어린아이가 ---공포의 녹색광 숫자로 도배된 주가 계기판들을 배경으로 삼아--- 주식 폭락의 괴로움을 맛보는 "라이브 온도계" 채널의 대문 그림도 있다. ---그런 욕망으로 기도한다고 해서 주가가 올라가지는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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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 두 게임 공통으로는 투자하여 홀수가 나오느냐 짝수가 나오냐에 포인트를 걸고 알아맞힐 시 투자했던 포인트에서 일정 배율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 나무게임의 경우에는 둘로 나눌 수 있는 경우가 많아서 홀수, 짝수 외에 "처음에 공이 왼쪽으로 가느냐 오른쪽으로 가느냐",또는 "1~3번 중 한 곳에 떨어지느냐, 4~6번 중 한 곳에 떨어지느냐"를 맞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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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 ==== 나무게임 ==== | |
52 | 54 | 삼각형으로 놓인 갈림길의 연속. 갈림길마다 좌로 갈 확률과 우로 갈 확률이 동일하다고 보면서 파스칼의 삼각형을 생각하면 개략적인 확률을 계산할 수 있다. |
53 | 55 | ||<table width=650px> || || || || || [math(1)] || || || || || || |
54 | 56 | || || || || || [math(_{1}\mathrm{C}_{0})] || || [math(_{1}\mathrm{C}_{1})]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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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 66 | 이를 이용해서 어느 번호의 칸에 공이 떨어질지를 알아맞힐 때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 배율은 각 칸에 공이 떨어질 확률의 __역수__이다. 곧 알아맞힐 시 획득하는 배율은 다음과 같다. |
65 | 67 | ||<table width=650px> 1번 || || 2번 || || 3번 || || 4번 || || 5번 || || 6번 || |
66 | 68 | || [math(\displaystyle{\frac{32}{1}})][br]=32(x) || || [math(\displaystyle{\frac{32}{5}})][br]=6.4(x) || || [math(\displaystyle{\frac{32}{10}})][br]=3.2(x) || || [math(\displaystyle{\frac{32}{10}})][br]=3.2(x) || || [math(\displaystyle{\frac{32}{5}})][br]=6.4(x) || || [math(\displaystyle{\frac{32}{1}})][br]=32(x) || |
67 | 여기에서 수수료 차감을 하고 남는 정도가 곧 공이 어느 칸으로 가는지를 알아맞힐 시 획득할 수 있는 배율이다. | |
69 | 여기에서 수수료 5% 차감을 하고 남는 정도가 곧 공이 어느 칸으로 가는지를 알아맞힐 시 획득할 수 있는 배율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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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 71 | 게임이 시작되면 공이 제일 위에 떨어지고 어느 정도 튀어오르다가 갈림길 위에 서 있다. 그리고 왼쪽 아니면 오른쪽으로 폴짝 뛰면서(!) 내려가고 착지지점 위에 통통 튀다가 머무르는 동작을 계속한다. 그렇게 하여 6칸 중 중 한 곳에 도달할 때 까지 반복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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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 ||
73 | 이론상으로 수령할 수 있는 최대 포인트는 30,400,000 포인트이다. (1백만 투자, 32배, 수수료 5% 차감) | |
74 | || 1,000,000 × 32 × 0.95 = 30,400,000 || | |
75 | ||
76 | ==== 라이브온도계 ==== | |
72 | 77 | 해시된 16진법 값 [math(H_{16})]이 주어지면, 이를 10진법으로 변환한 정수 [math(H_{10})]에 대하여 |
73 | 78 | ||[math(x\equiv H_{10} \ (\bmod \ 101))]|| |
74 | 79 | 을 만족하는 0 이상의 최소값 정수인 [math(x)]를 구하는 방정식을 풀게 된다. |
75 | 80 | 그 다음 [math(x)]에 대하여 (정의역은 0 이상 100 이하의 정수의 집합으로 두는) 모종의 여섯 함수 [math(f_{2})], [math(f_{2R})], [math(f_{4})], [math(f_{4R})], [math(f_{8})], [math(f_{8R})], 에 대하여 참가자가 선택한 함수에서 [math(x)]의 값이 반영된 함숫값에 기존 투자한 포인트를 곱한 값만큼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는 게임이다. 이론적으로 정확하게 2배, 또는 4배, 또는 8배를 획득하기에는 불가능하다. |
76 | 81 | (참조 : [[https://arca.live/b/thermometer/606027|해시값 설명]], [[https://arca.live/b/thermometer/613654|계산식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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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 두 게임 공통으로는 투자하여 홀수가 나오느냐 짝수가 나오냐에 포인트를 걸고 알아맞힐 시 투자했던 포인트에서 일정 배율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 나무게임의 경우에는 둘로 나눌 수 있는 경우가 많아서 홀수, 짝수 외에 "처음에 공이 왼쪽으로 가느냐 오른쪽으로 가느냐",또는 "1~3번 중 한 곳에 떨어지느냐, 4~6번 중 한 곳에 떨어지느냐"를 맞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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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 83 | === 채널 관리직 === |
82 | 84 | (국장, 부국장. [[디시인사이드|디시]]식으로는 각각 주딱, 파딱) |
83 | 85 | 게시판을 관리하는 관리직으로는 "국장"과 "부국장"이 있는데, 방송국과 채널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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