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9 vs r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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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 == 버그 == |
6 | 6 | 오래된 게임이니만큼 버그가 굉장히 많은데, 이제는 대부분이 기술로 인정을 받아 프로들도 자주 사용한다. |
7 | 7 | === 버니합 === |
8 | 카스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버그. 사실 버니합은 하프라이프 때도 있었으나 본격적으로 기술이 정립되기 시작한 것은 카스부터다. 이 | |
8 | 카스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버그. 사실 버니합은 하프라이프 때도 있었으나 본격적으로 기술이 정립되기 시작한 것은 카스부터다. 하프라이프 까지는 버니합 가속제한이 없어서 조금만 연습해도 금방 최고속도를 찍기에 그냥 '이런 게 있다.' 수준에 그치던 버그였으나, 카스는 지상에서의 가속과 최고속도가 제한되어 있어서 하프라이프 정도의 속도를 낼 수 없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야 했다. | |
9 | 9 | |
10 | 속도를 유지하려면 최대한 가속제한이 없는 공중에 오래 떠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스탠드업, 덕팅 등 새로운 기술들을 개발하고 버니합 중간중간에 섞으며 어떻게든 최고속도인 320 UNIT/s 을 내기 위해서 노력을 하게 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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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2003년도에는 Kreedz 라는 유저가 버니합을 전문적으로 하는 클랜을 만들고 현시점에서는 '등산맵, 버니맵' 이라고 불리우는 여러가지 맵을 처음 제작, 배포하기 시작하면서 맵을 깨기 위해서 점프 기술을 연구하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했고 롱점프, 카운트점프 등의 기술들이 개발되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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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14 | 그 이후로 나오는 모든 점프맵들은 창시자의 이름을 따서 자동적으로 kz맵 이라고 불리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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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16 | 이 시기 이후로 카스계는 총질만 하는 슈터와 점프맵만 열심히 연습하는 점퍼로 나뉘어지게 된다. 새로운 컨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기존 유저들 외에도 샷발에 자신이 없거나 가상세계일지라도 살상행위를 하기 싫은 사람들까지 이러한 점프 열풍에 편승하였다. 또한 국내에서도 WB클랜을 결성하여 세계 기록을 갈아치우는 점퍼들을 배출해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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